먹고 마시다/맛집

[인천 차이나타운 맛집] 연경 솔직 후기 (가격, 메뉴)

2%_Root 2021. 8. 4. 09:0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ㅎㅎ

예전에 다녀왔던, 인천 차이나타운 맛집을 한 번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인천 여행을 가면 광역시다보니 도심과 크게 다른 곳이 없으니 조금 이색적인 곳은 없나 하고 찾아보게 되는데요.

한국 역사 속 인천은 항구로 참 중요한 역할을 했죠. 그러다보니 다양한 외국 문화가 자리잡은 곳이기도 한데요.
그 중 차이나타운도 그런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막상 인천분들은 차이나타운 그다지 볼 것 없다고 잘 안가시긴 하지만 ㅎㅎ

외지에서 방문하는 분들에게는 방문하기 괜찮은 것 같아요ㅎㅎ

그 중 김연경 선수의 이름이 떠오르는 중국집 연경에 방문했습니다!

그럼 이제 소개 고고

 

으리으리한 건물입니다.

아주 의리의리ㅋㅋㅋㅋㅋㅋㅋ

중국 느낌의 건물을 만나기 

건축물에 관심이 많은데, 아무래도 이런 건축물에 디자인이 주는 색다름은 결국 공간의 분위기를 바꾸기 때문이죠.

한국의 분위기를 강남에서 찾기보다 광화문과 경복궁에서 찾는 것처럼요.

이런 건물이 가득한 차이나타운에 들어서면 여행지에 온 느낌은 분명히 받습니다 ㅎㅎ

그런 기분이 일상에서 벗어난 기분을 주잖아요!ㅎㅎ

어째꺼나 이 건물이 중식당 건물이라니 ㅎㅎㅎ

대단합니다. 

들어가는 입구에서 본 만두피..

놀랍...

이게 손도 참 많이 갈텐데..

손으로 안하면 또 맛이 다르겠죠.ㅎㅎㅎ

평소에 보지 못하는 것을 마주한 다는 것 신나는 일입니다!

 

실내 인테리어도 역시 중국 풍이죠.

빨간색을 참 많이 사용해요.

거기에 파란 조명이라

참 낯설지만 잘 어울리네요

금색도 정말 천장에 보면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여튼 정말 깔끔했어요.

 

보시다시피 좌석도 많고 

빨간 등으로 또 느낌이 달라지네요.

저에게는 정육점이 생각나는 조명 ㅎㅎ

 

확실히 이동하는 곳곳에서 다른 분위기를 느끼면서 즐겼던 것 같아요.

인테리어 구경하는 것이 확실히 여행온 기분을 줍니다.

저만 그런가요?ㅎㅎ

 

저희는 창가에 앉았어요.

이 쪽으로 안내해주셔서 ㅎㅎ

그럼 뷰가 끝내줘야 할텐데..ㅎㅎㅎ

 

뷰를 보지만.. 하늘이 구름이 참 많은 날..

비가 오다가 말다가 하는 날이라

예쁘다는 생각은 별로 안들더군요 ㅎㅎ

차이나타운과 한국이 뒤죽박죽 잘 섞여있다는 느낌은 있었어요ㅎㅎ

작은 식당에서 외관이 중국풍으로 잘꾸며진 모습을 보면서 밥을 먹었으면, 어땠으려나 ㅎㅎ

중국을 가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이런 느낌 시야가 확실히 다르다고 느꼈던 것 같아요.

아주 잘 섞여 있어요.

중국풍 식당가와 한국적 빌라의 조화

이 언덕이 참 인상적이었던 것 같아요.

 

아 너무 건축물에 대한 이야기만 했네요 ㅋㅋㅋㅋㅋ

어서 음식들 소개를 빠르게 해볼께요!!

 

하얀짜장면

엄청 궁금했어요.

하얀짜장이 뭔가

하이라이스 느낌을 주는 색감에

볶음밥에 넣을 만한 채소들의 크기 ㅋㅋㅋ

확실히 궁금하긴 하죠?

 

어째꺼나 짜장면은 비벼야죠ㅋㅋㅋㅋ

비비면 이런 모습이 나옵니다 ㅋㅋㅋ

윤기는 좌르륵..

기름기가 많습니다 ㅋㅋㅋ

 

일반 짜장면

차이나타운의 짜장면

다르지 않아요 ㅋㅋ

뭔가 다를 것이라는 기대가 있었지만 크게 다른 점은 없었습니다 ㅎㅎ

 

그렇다면 볶읍밥은?

네 뭐 이것도 다르다고 느낄 것 없었어요 ㅋㅋㅋ

그냥 일반 볶음밥

더 설명할 말도 없었어요..ㅋㅋㅋ

 

짬뽕 국물도 핵존맛탱이라는 느낌보다는 

괜찮다 정도 였던 것 같고

기대가 좀 컸나봐요 ㅋㅋㅋ

 

멘보샤를 시켜봤습니다

마요네즈 베이스에 새콤한 맛을 내는 유자? 같은 것을 넣은 소스

소스 없이 저 멘보샤를 먹는 건 고통이었을 것입니다.

굉장히 기름져요

엄청..

진짜 심각하게 기름짐...

근데 이게 또 기름 맛이 정말 또 맛있쬬..

많이 먹으면 물리니까 한개마드세요..

사이즈도 굉장히 큽니다..

 

저기 안에 새우가 아주 빵빵하게 들어가 있어요

진짜 새우 풍성한 맛

이건 진짜 새우가 다했음.

새우 새우 새우 새우튀김을 아주 얇은 빵이랑 했는데 

이렇게 요리로 만들 줄이야..

어쩌면,,, 한국 새우튀김이나 일본 새우튀김이 더 맛있을 지도 ㅎㅎ

 

딤섬 sssssssssssss 새우샤오롱바오

왕만두 느낌

새우새우 만두에요

새우 많은 만두

 

아주 안에 뭐가 많이 들어있는 기분이죠?

즙이 아주 많습니다

딤섬은 저 만두 안에 담긴 국물 맛이 정말 

아무래도 거대한 만두다보니 그런 것 같아요

한국의 만두는 왕만두 아니고서는 ㅎㅎ 

딤섬 22 샤오롱바오

고기 만두라고 보시며 됩니다

이것도 안에 육즙이 진짜 많아요.

젓가락으로 들다가 만두피 찢어먹는 불상사도 ㅎㅎㅎ

막흘러..

먹기는 참 불편한...

 

아우 맛있어보여라

멘보샤 먹다가 이 고기만두를 먹으니 이건 기름진 것도 아니더랗ㅎㅎㅎㅎㅎㅎ

정말 고기국물에 완자 둥둥 띄워놓은 느낌 ㅎㅎ

아 오늘은 진짜 말이 많았네요 ㅋㅋㅋ

반응형

그럼 이제 그냥 메뉴와 가격을 깔아볼께요

#연경 메뉴 #연경 가격

메뉴판 찍느라 한 세월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뚜벅이님들은 인천역 근처에서 걸어가도 무난해요! ㅎㅎㅎ

 

솔직 후기

인터넷에 꽤나 맛집으로 알려진 연경

솔직히 샤오롱바오, 멘보샤 같은 메뉴들은 확실히 중국느낌 납니다.

해외에서 중식당가서 먹었을 때, 그 맛이 나긴 나요 ㅎㅎ

건축, 인테리어 분위기로 중국 여행온 기분도 주고 만족스러웠습니다.

백짜장, 흰짜장은 음.. 낯설어.. 이게 뭔가 싶은... 어그로의 맛이랄까 ㅎㅎㅎㅎ

다른 것들은 그냥 일반적인 한국 중국식당과 다르지 않은 느낌.

그러니까 그냥 요리류는 확실히 중국식당 느낌;; ㅎㅎㅎ

그러나 식사류는 그다지 ㅎㅎ 아주 특별하지 않은 느낌 ㅎㅎㅎ

 

다녀오시고 후기 남겨주세요!!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