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놀다/oversea

핀에어 수하물 파손 보상 후기! 공항에서 즉시 신고 제일 중요!

2%_Root 2023. 4. 22. 15:28
728x90
반응형

핀에어 수하물 보상 후기를 쓰리라고는 생각을 못했는데..
수하물 보상 후기를 결국 쓰게 되었네요. (핀에어 수화물 보상이라 쓸랬는데 수하물이 맞춤법이 맞다그루네)
수하물 보상 과정이 길고 귀찮긴 하지만, 못할 건 아니니 잘 살펴보시고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당! 
궁금하신 것은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일단, 저는 핀에어를 타고 인천 - 헬싱키 경유 - 로마 도착했습니다.

인천공항비행편 전광판

인천공항에서 설레는 마음으로!

수화물 무게는 14.6kg 하하 엄청 가볍넼ㅋ

내 수화물 무게는 14.6kg 엄청 가볍게 챙겼는데 말이야!
과적도 아니고!!

비행기에서 내려다보는 하늘은 언제나 굿

어서 가보자고 긴 비행시간 ㅠ 으으
비행시간에 무슨 일이 일어났나???ㅋㅋㅋㅋ

어째꺼나 로마 도착!
수하물을 찾는 곳에서 기다릴 때는 긴 비행이 끝나서 기분이 좋거든요!
피곤하지만, 기분 좋게 기다리고 이었습니다만..
 

내 바퀴 하나 어디감? 엥?
진짜 그냥 박살났습니다. 이 캐리어 좋아했거든요.
심지어 사실상 새 거인데??
와 심하네 싶었습니다.
보자마자 한숨 몇 번 쉬고 신고해야지 신고이러고 수하물 찾는 곳 근처에 있는 접수처에 바로 갔습니다.
2곳이 있었는데요. 항공사별로 다르더군요. 탑승한 항공사가 핀에어라고 하니 안내해줬습니다.
 

AVIA PARTNER
여기가서 이제 대화하면 됩니다.
제가 도착하고 나니 다른 분도 오시더군요. 
같은 비행기였는데, 그 분도 깨졌더라구요.
여행은 잘하셨나, 보상은 받으셨으려나.

저기 앉아계신 아저씨가 그래도 잘 이야기해주시고 들어주시고 해서 뭐 어렵지 않게 했습니다.
가장 필요한 것은! 항공티켓! 
내 비행 티켓을 보여줘야 합니다. 필수.
여기서 처리 안하면 보상 받는 절차가 진짜 너무 어려워진다고 하네요!
현장에서 신고하면 쉽게 인증이 되는데, 추후에 신고하면 여행 중에 다른 이유로 파손된 것을 항공사에 요구하는 것처럼 될 수 있어서 그런 거겠죠?

Damage report 손상 신고서

여튼 저는 신고를 마치고 모바일로 파손 접수만 해놨습니다.
이게 파손 신고가 7일인데, 혹시나 인터넷 접수도 7일 이후에 하면 문제 생길까봐 그냥 바로 했어요.
규정상 늦게 해도 인터넷 접수는 늦게 해도 되는 것 같긴 한데 그냥 빨리 처리해야 보상도 하루 빨리 받지 않을까 싶었습니다.ㅋㅋ
이건 진짜 오래걸림 ㅋㅋㅋㅋ
 
즐겁게 여행다녔지만 귀국할 때 되니 제 캐리어는 점점 더 부셔졌습니다.

손상된 부분들이 자꾸 깨지는 겁니다..
로마 in 하고 이탈리아 여행 열심히하고 밀라노 말펜사 국제공항에서 out 이었는데...
걱정이 돼서..
어찌할까 고민이 들었습니다.

아! 무리 봐도 봐도.. 이거 수하물 그냥 넣으면  진짜 가루가 되어서 나오는 거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드는..
그래서 저는 랩핑을 선택했습니다.
 

저 이거 기계있으면 혼자하는 건줄 알았거든요?
근데 직원이 없으면 그 기계는 사용 못해요.
셀프가 아니에요 ㅋㅋㅋ
몇 개 있는데 가서 보니까 다 운영안하고 직원이 있는 곳만 가능해서 한참 걸어서 찾으러 갔습니다.
 

금액 안내는 이렇게 되어있네요.
12유로 + 4유로 
부탁하니까 진짜 금방 뚝딱뚝딱

직원이 딱 보더니, 응 아주 잘왔어 하는 표정으로 ㅋㅋㅋㅋ
잘 감아주었습니다! ㅋㅋㅋㅋㅋ 안심이 되더군요 ㅋㅋㅋ
 

결제 영수증 ㅋㅋㅋㅋㅋㅋ
16유로~~~~~~
뜬금없이 16유로! 아 수하물 박살낸 핀에어 이자식들!
한국가면 보상받아야지!
 
이제부터는 그 보상을 위한 긴긴 대화를 좀 소개해보려고요.
영어 못해도 됩니다.
그냥 구글 번역기 ㄱㄱㄱㄱㄱ
처음에는 영어 써서 보내고 했는데, 나중에는 귀찮아서 그냥 구글 번역기 돌려서 복붙함 ㅋㅋㅋ

접수

접수하고 일주일 안되서 답변이 왔습니다.
 

사과와 보상에 대한 안내 메시지죠
뭐 모든 분들이 처음 받을 내용인 것 같아요
60,70,80유로 중에 받을 거라고 통보받음.
파손된 제품 구매 영수증 내놓아라!  - 이거 진짜 없으면 피곤합니다.
 

영수증은 없고!!!
캐리어랑 같이 랩핑 보상은 무조건 받아야겠다는 의지로 !!!
가즈아!!
 

랩핑 영수증 보냈더니 무슨 캐리어 보상에 대해서는 언급도 없고 랩핑비만 보상하는 것으로 해서 바로 계좌 정보달라길래 짜증남요.
거의 2주 기다렸거든요 아 벌써 한 참 걸리겠구나 싶었습니다.
 

리나야 잘하자! 좀 잘하자 리나야?

랩핑비만 말고 캐리어도 내놔라!!
하면서 따졌구요ㅋㅋㅋㅋ
그랬더니 다음 연락이 왔는데 좀 웃겼던게 담당자 바뀜 ㅋㅋㅋㅋ
 

리나에서 마린으로 바뀜 ㅋㅋㅋㅋㅋㅋ
마린씨가 여튼 자꾸 영수증 타령과 수리불가능한 확인서 내놓으라고 그래서 진짜 짜증나고 귀찮았음
왜냐하면, 이거 누가봐도 수리 못하는데 !!!
짜증나서 업체에 1:1 문의랑 사진 첨부해서 메일보냄ㅋㅋㅋㅋㅋ
 

업체에서 받은 메일 그대로 캡쳐해서 다 첨부해서 넣고 
수리 불가능하다는 확인서, 영수증 없으니 제품 판매페이지 제공한거 전달하고 알아서 해라 이러고 보내버림 ㅋㅋㅋ
이 자식들 무조건 일주일 이상 걸림..
답변 겁나 늦음 !!!

왜 자꾸! 내 캐리어가 얼마나 되었는 지 따지냐고!!
불편하게 했으니 넉넉하게 보상금을 내놓으라고 !!!

이게 진짜 사실 제가 오래써서 업체에 연락해서 수리를 부탁했는데, 오래 사용해줘서 고맙다고 새거로 그냥 교체해주겠다고 했거든요!
그러니까 사실상 새거...
아 영수증이 있을리 만무하고 답답 ㅠ

현금으로 90유로 받을래?
다음 여행에 쓸 수 있는 핀에어 한정 상품권으로 135유로 받을래?
응 다음에 핀에어? 135유로 주면 내가 타겠다고 하겠냐? 어이가 없네 이게?
 

그냥 빨리 입금해라잉!
아 근데 니네 도대체 90유로 주는 룰이 뭐냐 ? 어? 설명 좀 해바바!

거의 무슨 채팅 봇임
질문을 포괄적으로 하면 또 역시 포괄적이고 일반적인 답변만 함 
아 알잘딱깔센은 한국인 한정이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응 돈 수령하는데 좀 시간 걸리니까 기다려~ 

다음에 또 만나자 !! 
이런 답변을 받고 그냥 어휴 길고긴 대화였다고 생각했습니다 ㅋㅋㅋㅋ
 
결국 16유로의 랩핑비를 제외하면 저는 74유로의 캐리어 보상금을 받은 것이네요.
물론 수령하면서 들어오는 약간의 수수료들까지 제외하면 더 떨어지긴 하겠다만, 더 대화하기 귀찮고 피곤합니다.
에너지 애껴야지!
 
아아!! 핀에어 수하물 분실, 지연 및 파손에 대한 인터넷 접수는 아래 글에서 안내해드릴께요!!
 
감사링!


핀에어 수하물 분실, 지연 및 파손 온라인 신고서 작성법!! - https://9oodman.tistory.com/m/339

핀에어 수하물 분실, 지연 및 파손 온라인 신고서 작성법!!

핀에어 수하물 파손 경험자로서... 내가 불편해서 남겨놓은 글 핀에어 수하물 분실, 지연, 파손 온라인 신고서 작성에 대해 아주 간략하게 빠르게 사라락 살펴보시죠! 일단 빨리 핀에어 홈페이지

9oodman.tistory.com


헬싱키행 핀에어 AY042 솔직 후기! 기내식, 좌석 어떤가?? - https://9oodman.tistory.com/m/3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