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놀다/oversea

헬싱키행 핀에어 AY042 솔직 후기! 기내식, 좌석 어떤가??

2%_Root 2023. 4. 24. 09:00
728x90
반응형

글 요약 : 핀에어 ay042 후기 : 핀에어 기내식 후기, 핀에어 ay042 좌석 후기

안녕하세요! 핀에어 ay042를 타고 헬싱키를 갔습니다.

경험한 핀에어 기내식과 핀에어 좌석에 대해 솔직하게 후기를 남겨 보겠습니다아! 아아앗!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합니다!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코로나 때 왔을 땐, 진짜 고요했는데, 그래도 사람이 많아졌어요! 크!

버거킹이 이제 운영하는구만!

제 수하물은 14.6kg 인데 너무 소소하게 담았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들 무게 넘을까봐 걱정하는데... 

핀에어 이코노미 좌석은 기본이 23키로 거든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 예전에 필리핀 갈 때 보던 PR469을 만나서 반가웠는데 지연이네?

TW501 타고 시드니 나도 가고싶다!

아아 근데 오늘은 AY042 타고 헬싱키 !! 48번 게이트 배정

왜 올 때마다 나는 이 구역인가?

심야비행기라 오늘은 공항에서 식사 안함ㅋㅋ

 

출국심사 끝내고 탑승구 안내판을 보면 즐거웡~

밤이라 아주 식당들도 다 문닫고 힝!

나가보자고옹

 

48번 맨날 끝이야 끝!

문 다 닫아쒀

돈 팡팡팡 못쓰게 문닫아줘서 고맙습니다!

인포메이션 쪽은 항상 사람이 많음

일종의 교차로 같다랄까?

교통의 중심지랄까?

그게 어디더라, 기차 교통의 중심은 어디죠? 천안? 대전? 잉?

아 한참 기다렸네 이잇

밤 11시 05분 출발 Ay042 가보자 헬싱키!

 

초점 다나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8번 게이트 좌석 51A만 알아보겠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빠르게 탑승하고 좌석에 착석맨~

나 이거 너무 좋앙!

 

이 디스플레이 너무 만족스러웠던 점

비행기 이륙, 착륙을 카메라로 보여주는 거 왜케 즐거워?

14시간 비행은 좀 끔찍했습니다만 ㅠㅠㅠ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아아아아아ㅏ 편안함이 다르다 시몬ssssss 그런 느낌은 아니라서 카메라 흔들흔들

여튼 이런 시각적 경험은 즐거움이었습니당ㅋㅋㅋㅋ

 

제 좌석에서 보이는 뷰는 이렇습니다.

쫘아아아악 디스플레이가 아주 밝아요.

사실 너무 밝아서 좀 불편함

저거 누가 안꺼주면 빈자리에 있는 디스플레이 계속 환함ㅠ

 

무슨 랜드마크들 다 이렇게 달아주고 캬

근데 왜 한국 안뜨고 일본 신사뜨냐?

핀에어 이자식들이 제펜에어 얘네랑 코드쉐어 하나보네 이거?

어허 낫유쾌! 불쾌맨

오늘 비행은 북극을 거쳐 갑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이... 영공에 여객기 비행도 못하게 해서 ㅠ

한국의 지리적 위치, 아 정치적 위치를 포함해서 지정학적가 진짜 극악인거 다시 한 번 인정합니다 ㅠ

 

좀 있다보니 기내식 등장

뭘 주나 또 궁금하실테니 사라락 찍어봅니다!

김치 챙겨주는 거 너무 땡큐

아 그리고 핀에어 진짜 블루베리 쥬스 최고

빵 검수하신 배형진님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친구 포도쥬스

친구 좋아하더이다.

 

이거 무슨 샐러드인데 아 진짜 그나마 먹을 만했습니다.

이거 무슨 생긴 거 자세히 찍으면 좀 그래서 포커스 아웃!

그래야 좀 덜 기분 나쁨

 

김치 없으면 밥 못먹었을 듯 진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오른쪽 위에 빵 진짜 제일 맛있었음

 진짜 이 기내식에 최애는 저 빵이었다.

 

이거 진짜 왜 맛없지?

고기 볶음인데?

왜 맛없지?

왜?

왜냐고!!! 설명해보라고!!

간이 너무 안되어 있어..

이거 간 본 놈 핀란드 사람임?

한국인 입맛 전혀 모름 ㄷㄷㄷㄷㄷㄷ

 

아 이 커틀렛 팩은 진짜 나름 만족했습니다.

열어보면 이케아 감성 터짐

 

앞으로 식당에서 물티슈보다 손소독형 거즈 주는게 낫겠다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만족

아 그리고 저 포크랑 나이프 나무인데 이게 되네?

플라스틱보다 훨씬 진심 훨씬 만족

느낌, 경험 다 만족 진짜 무조건 배웠으면 좋겠음!

진짜 퀄리티 너무 좋아 ㄷㄷㄷ 훔치고 싶었다.

나무 젓가락 vs 플라스틱 젓가락 ????????????????????????

 

자다가 깨면 또 밥줌!

하 정신없네 하면서 열었는데

와씨 오믈렛 너무 맛있겠자낭?

소세지 솔직히 노맛, 감자 안뜨거워서 그냥 감자

브로컬리 역시 브로컬리 그맛

잘익은 토마토 익힌 방울토마토

토마토 설탕 vs 소금

코리안 입맛이 진리다!

근데 저 오믈렛은 진짜 나 너무 만족함ㅋㅋㅋㅋ

 

커피 코피코피코피콮키푀 coffee

 

날강도가 따로 없는 놈이? 다큐까지 있다고? 

응 보고 패스

심지어 내 친구는, 그 날 그 자리에 있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선균 마저 참지 못하고 욕하게 만든 너란 놈은 정말... 그래도 한 때 좋아했다 ㅠ

 

착륙 준비할 때 보이는 헬싱키 야경 크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죽이네

 

어우 내리고 보니 너무 정신이 없음...

너무 너무 정신이 없음!

내리자마자 환승행..

사실 헬싱키가 최종 목적지가 아니었기 때문이죠 ...

아 힘두롸!

노르딕 키친

여기서 먹고 놀고 쉬고 싶었는데

분위기 너무 나이스한데

금액이 너무 사악하더라

라멘 하나가 이 거의 2만원 이었던 기억

 

그래도 노르딕 키친 아쉬워 커피 한 잔과 샌드위치 때리고 싶었지만 다음 비행을 위해 이동 고고고

 

이동 경로가 꽤 길었음

1-36번 게이트까지 있었고 열심히 걸어감

 

공항 바로 옆에 힐튼호텔도 있었고

 

그리고 이게 새벽일찍이라 그런 건 지 모르겠는데.. 한국, 일본 뭐 이런 나라들 다이렉트 패스되는데.. 여기서 다 줄서있었음..

그 전자 패스 있음. 협약 맺은 나라들 사람들은 여기서 심사 안하고 여권 스캔하고 가서 도장 찍고 패스인데 아 줄 너무 길어!!!!!

 

진짜 급한 우리나라 사람을 위해 전자패스 등록해준 거 너무 나이스해! 공항에서 진빼기 너무 싫어요오오오오

 

죄다 한국인 같이 생겼는데, 일본인도 있는 거 같았고 동아시아인들 좀 있었던 거 같음

생각보다 다른 나라 언어 많이 들음 ㅋㅋㅋ

한참 기다리다보니까 나중에는 단체 관광은 다른 게이트로 몰아서 빼더라 

그래도 공항 직원 중에 초짜만 있는게 아니라 프로도 있어서 다행이었다 싶었음.

 

게이트 데기하러 가는 데 편의점 같은 게 슬슬 보이기 시작하드라

굿굿

 

하지만, 부지런한 한국인과 다르게 새벽이라고 딱 문닫고 있는 약국과 환전소는 건방지고?

사람들이 그래도 북적북적 했음

저 왼쪽에 누나 초록색 니트 너무 마음에 들어서 한국에 와서 지금 내가 입고 있는 니트도 초록색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들 에코 프랜들리 ㄱㄱㄱㄱㄱㄱㄱ

건방지게 24시간 버거킹이 아니라고?

글로벌 프랜차이즈가 ? 24시간을 안돌려?

그럴 수도 있지 뭐 ㅋㅋㅋ

대형 프렌차이즈 버거킹보다 성실한 북스토어 ㄷㄷㄷ

이 동네 사람들은 여행하면서 책들 챙겨다니는 거 정말 나이스하다고 생각한다.

책 좀 읽고 살아야해 나를 포함한 코리안들!

버거킹은 잠을 자지만 그래도 Kaffet 헬싱키는 샌드위치를 팔지.

그래 커피와 샌드위치가 콜라와 햄바그 보다는 건강해보여

미국 자본주의 맛 vs 노르딕 ??????????????? 

핀란드가 초콜릿을 파는 건 좀 아니지 않냐?

자일리톨 팔라고!

왜 핀란드 자일리톨 공항에 없냐고

그거였어봐 코리안들 호기심 터졌을텐데 ㄷㄷㄷㄷㄷ

??????????? 맞아?

아저씨 이거 뭐에요?

아니 리얼 좋잖아?

한국에 도입 ㄱㄱㄱㄱㄱㄱ

멋있는 점은 아저씨 일하는데 커피 들고 한손 운전 겁나 쿨함

우리나라는 아저씨들 아주머니들 너무 고생하는게 보여...

우리나라도 쿨한 일자리 환경 좀 만들어줘 제발!

문화적 차이를 통해 배우러 다니는 거지 뭐 이얏!

핀란드 공항은 제설 작업 다 안하는구나

빙판에도 비행기가 뜨는건가?

핀에어 스노우 타이어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핀란드 떠날 때 되니까 해뜨더라?....

아니 새벽에 찍고 지나가서 아쉬웠음

 

이제 최종 요약

핀에어 이코노미 좌석 경험

1. 디스플레이 경험 너무 만족

2. 기내식 솔직히 별 3.5~4 정도 되는 듯. 맛있는 건 맛있고 맛 없는 건 맛 없고.. 블루베리 쥬스 최고다.

3. 좌석 생각보다 공간 여유 있음. 꽤 만족할 만한 공간인 것 같음. 180cm 초반은 크게 불편하지 않을 듯.

4. 생각보다 따뜻함. 시드니-인천은 엄청 추웠는데, 반팔, 반바지 입고 북극가도 따뜻한 핀에어 ㄷㄷㄷ

5. 다시 타라면? 음식은 좀 아쉽고 공간과 온도는 만족하니까 고려해볼 만하다만.. 그거 말고 다른 이유가 꺼려짐. 그 이유는 말이죠! ... 꽤 자주 일어난다는 핀에어 수하물 썰 : https://9oodman.tistory.com/338 

 

핀에어 수하물 보상 후기! 공항에서 즉시 신고 제일 중요!

핀에어 수하물 보상 후기를 쓰리라고는 생각을 못했는데.. 수하물 보상 후기를 결국 쓰게 되었네요. (핀에어 수화물 보상이라 쓸랬는데 수하물이 맞춤법이 맞다그루네) 수하물 보상 과정이 길고

9oodman.tistory.com

아 아아아앗!

이상 궁금하신 것은 물어보시면 잘 답변해보겠습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