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상품구매

2024 LG 그램 프로 울트라5 6개월 실사용 후기 16ZD90SP - GX56K (방문 수령까지!)

2%_Root 2024. 6. 25. 09:5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올해 1월 출시에 맞춰서 샀던 2024 LG 그램 로 울트라5 16인치 6개월 실사용 후기를 작성하려고 왔습니다!

오랜만이네요!

저는 1월에 네이버에서 라이브로 진행하는 판매 행사에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저는15인치랑 16인치 고민하다가 16인치로 샀어요! 

바로 쓰려고 현장 방문 수령으로 신청해서 직접 받아왔습니다!

 

현장수령 위치는 서울 용산구 원효로 138 청진빌딩 903호 노트북랜드이십일 입니다!

전화번호 02-717-1944

지하철 보다는 바로 앞에 버스 정류장이 있으니 버스를 추천드려요!

 

마침 도착했을 때, 탑차에서 수많은 노트북이 쫘악!

한 트럭 전체가 그냥 노트북이었습니다!

엄청난 물량이라고 생각했지만, 이렇게 다들 구매를 많이하는 거구나 싶었어요!

 

9층 도착해서 어딜까? 하는 순간 보이는 깔끔한 방문수령 안내문!

이 깔끔한 안내문이 아주 좋았습니다!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수많은 LG 박스들

진짜 엄청난 물량이 오가는 구나.. 싶었어요

(총판은 총판이군,,)

물품인수증 작성하면 바로 받을 수 있어요!

램 이나 하드 추가나  변경하신 분들은 수령 전에 장착 원하시면 바로 해주십니다!

대기 고객이 없는 시간이라 저는 한 15분 안에 다 교체 장착해서 받았던 것 같아요!

바로 뜯고 싶었지만, 카페로 일단 이동해서 열었습니다

상품은 바로 확인하는 게 제일 안전하다라고 생각합니다!

박스는 뭐 딱 그냥 종이 박스 그 자체

맥북 마냥 색을 입히거나 코팅하거나 없고 그램만 딱 넣은 깔끔한 박스포장!

뭐 열면 그램을 뜻하는 g 가 하나 보이고요.

상처나지말라고 씌워둔 커버 있고요.

열면 뭐 한 번 쯤 보고 말 그런 문서 정도 하나 있구요.

포장은 정말 친환경 같은 느낌이랄까.

그냥 분리수거 하기 딱 좋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진짜 그냥 박스 그 자체 아닌가요?ㅋㅋㅋ

충전 어댑터 진짜 마음에 들었어요.

부피도 안크고 딱 멀티탭에 꽂으면 다른 슬롯 막지 않고 너무 좋음!

진짜 튼튼한 C to C 케이블

이게 기대 이상으로 퀄리티가 진짜 좋은 것 같아요..

이거 하나로 만능으로 쓰고 있습니다. 

길이는 조금 아쉽긴 하지만, 만능으로는 너무 길면 또 거추장스럽습니다.

나름 포장 안에 넣어서 준 케이블인데 사실이 포장도 굳이? 싶긴했어요.

그냥 줘도 되지 않을까?

저에게는 아무 상관없는 포장입니다.

본품 그램 울트라 열면 사이에 키보드 자국 나지말라고 넣어준 쓰레기가 있구요..

쓰레기라고 표현해서 미안한데.. 사실 바로 쓰레기통행이지....

이런 걸 넣어준다는 것은 키보드 자국이 패널에 무조건 묻겠다 싶었어요.

사실 뭐 얇은 노트북이면 이 정도는 감안해야 한다고 봅니다만...

화면 안닦아도 괜찮았으면 좋겠음...ㅠ

파워 온!

딱 키면 나오는 기본 안내문

차근차근 보고 따라하면 되는 거구요.

윈도우 설치만 딱 하면 바로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 없는 초기셋팅!

진짜 편했습니다.

 

자 이제 6개월 실사용 후기 갑니다!

장점

1. 가벼움

16인치 노트북이 이렇게 가볍다고? 예 진짜 가볍습니다.

2. 충격에 강함

노트북을 아무리 조심히 다룬다고해도 가방에 넣고 들고다니고 하다보면 결국 충격을 받을 수 밖에 없죠.

저도 사용하다가 노트북이 든 가방이 땅에 떨어졌어요. 쿵 소리가 났고 무서웠습니다.

지난 번에 맥북쓰다가 똑같이 가방 떨어뜨렸더니 메인보드 나갔거든요.. 갑자기 수리비 너무 아까워 ㅠ

근데, 그램 밀스펙 덕분인지 멀쩡했습니다. 튼튼한 거 진짜 최고임.

3. 배터리 & 충전

생각보다 진짜 강력합니다.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점심시간 1시간 포함해서. 일반적인 사무작업을 했는데 배터리 부족하지 않습니다.

진짜 들고 다니면서 일하기에 최고입니다.

진짜 한 30분만 충전하면 밤 10시까지 무적입니다. 77wh 입니다. 

현재 배터리 무게로 90wh까지 간다면 더 좋겠지만. 지금도 충분히 만족

4. 카메라

내장용 카메라 진짜 만족합니다. 화상미팅 할 때마다 느끼는데 생각보다 좋음.

5. 자판 & 타건감

자판 너무 편리합니다. 지문인식 따위 없는 게 훨씬 편한 듯...

16인치 숫자패드 있는 거 너무 좋고..

타자 칠 때 그 느낌 전혀 불편함이 없어요.

오밀조밀한 느낌도 아니고 진짜 편합니다. 

6. 쿨링 및 소음

디자인 툴 사용 한참 사용해도 무난한 발열? 진짜 이정도면 쿨링 선능 좋다라고 생각이들더라고요.

무릎에 올려놓고 한 참써도 그렇게 막 뜨겁다가 아니라 따땃하다 정도?

소음은 진짜 가끔 한 번씩 팬돌아갈 때 나는데, 그것조차 뭐 독서관에서 사용해도 문제 없을 정도라고 느껴집니다.

7. 화면 - 빛반사

이 모델이 화질이 쨍한 패널이 아니긴해요. 근데, 사용에 진짜 전혀 문제없고 오히려 빛 반사없어서 진짜 편합니다.

이게 진짜 노트북으로서 저는 최적화된 패널같아요. 개인취향입니다.  IPS LCD 디스플레이이고 anti glare / 144Hz 입니다.

다른 분 노트북 좀 쓰다가 보면 빛반사 때문에 불편할 때가 있으니까 더 비교되더라고요.

8. 스피커 - 음질

음질 꽤 좋습니다. 원래 집에서 노트북 사용할 때 작은 블루투스 스피커 따로 쓰던 것이 있었는데, 잘안쓰게 되네요.

워낙 스피커 퀄리티가 제품마다 상향되가지고 진짜 애매한 블루투스 스피커는 굳이가 되는 이 상황ㅋㅋ

진짜 좋은 거 쓸 거 아니면, 그냥 노트북 스피커로도 저는 불편함 없더라고요.

돌비 애트모스 Atmos 이게 확실히 그전과 달리 좀 느껴진다랄까?

9. 포트 위치

왼쪽 HDMI 1개 C포트 2개

오른쪽 헤드폰 포트 1개, USB 3.2 2개

이 왼쪽, 오른쪽 구성이 진짜 저에게 진짜 최상입니다. 왜이렇게 편리해?

10. 두께 

진짜 이거 생각보다 차이가 느껴져요.

23년에는 15.7mm였거든요? 24년에는 12.4mm 입니다.

근데 이게 다른 분 그램이랑 같이 쓸 때 와 진짜 이게 얇긴 얇구나?

이 생각 바로듭니다. 진짜 얇다 가볍다 이거 진짜 휴대성 극효율 최강!

 

단점

1. 호환성

LG그램 링크 모바일 앱으로 사진 등 파일을 옮길 수 있습니다. 진짜 편하거든요?

근데, 굳이 단점인 이유는 다른 삼성이나 애플 호환성까지는 어려운 것 같아요.

살짝 비교되긴합니다. 저는 이거 하나 아쉽고 진짜 전체적으로 만족도 진짜 높습니다.

이상, 2024 그램 프로 울트라5 6개월 실사용 후기 마치겠습니다.

궁금하신 것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주세요~

 

작성일 당일에도 찾아본 가격, 이정도 합니다. 예.. 가격 좀 더 낮춰봐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