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마시다/맛집

[연남 맛집 추천] 월강부산돼지국밥 솔직후기 (가격, 메뉴) 광고 아님

2%_Root 2023. 9. 18. 08:5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돼지국밥이 땡겨서 다녀온 연남 돼지국밥 맛집 소개해보겠습니다. 

광고는 절대 아니니 걱정하지 마세요. 내용 보시면 광고일리가 없구나 하실 것 같긴합니다.ㅎㅎㅎ

월강돼지국밥 02-326-5800 

영업시간 아침 10시부터 밤  21까지

돼지국밥 가격 11,000원부터 시작

간판 & 입구

파란 간판에 큼직하게 돼지국밥 뚜둥!

월강은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문열고 입장!! 고고싱!

문열고 들어가니까  기다리고 있는 키오스크 선결제  시스템!

이게 확실히 편리하긴 하시겠어요. 

사장님 좀 덜 바쁘시니까 서비스가 좋아지려나 ~~~?

키오스크 있으니 사람을 덜 쓰시나~~~? 

모르겠고요. 빠르게 주문하고 앉았습니다.

대충 빈 자리 앉아서 대충 좌석들은 이렇습니다.

깔끔하게 정리된 공간은 아니고 계속 필요할 때마다 업그레이드 한 느낌의 내부

그래서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약간 너무 대리석 대리석 깔끔 깔끔하면 또 아 프랜차이즈인가 싶은 느낌이 싹 들텐데

이런 곳오면 아 살아남았구나.. 이런 느낌

강한 자가 살아남은 것이 아니라 살아남은 자가 강한 것이다. 

그런 말이 떠오르네요?ㅋㅋㅋㅋㅋ

응용하자면, 살아남은 곳이 맛있는 곳이다. ??? 이정도???????ㅋㅋㅋㅋ

정구지인가 부추인가

부산 돼지 국밥인데 정구지 주세요를 해야 할까?

부추 주세요를 해야 할까? 

일식당가서 일본어 쓰냐?  중식당 가서 중국어쓰냐? 그 동네 말 써라 ~

예예 아라쇼 아라쇼

김치 치치치 김치 김치

깍두기랑 김치랑 같이 넣었어요. 자취생 스타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치 맛 있 었 습 니 다.

김치 김치 김치 ~~~ 치즈 말고 김치하라고!

김치 치즈 시즈닝?

?????? 맛있겠는 걸?

 

새우젓 새우젓 

저 새우젓 좋아하거든요.

새우젓 슉슉슉 넣어야징!

그래야 이게 국물 맛이 살아납니다아!

제 취향인데, 동의하시죠? 동의해주세요.

 

된장 된장 

양파, 고추에 아주 적절해. 근데 뭐 특별할 것 없는 그런 된장

시판 된장이 분명하다.

이게 집된장일리 없지. 

우리집 된장은 이런 색이 나지 않아.

사실 이런 된장은 맛이 그냥 그렇습니다.

진짜 집 된장은 맛있는 된장은 꺼멓다고 해야하나 그런 색인데

여튼 이것은 제 주관적인 경험에 바탕한 발언이니 참고만해주십시오.

숟가락 내려놔라

한판 찍어보자

찰칵 찰칵

묵으라 묵으라

진짜 금방 나오더라고요.

국밥 뚝딱뚝딱

아 그리고 이거 흰밥 아닙니다. 흑미 살짝 넣어서 살짝 흑미밥 

진짜 살짝 흑미밥 취향 갈리세요? 저는 만족!

 

작은 고추 2개

청양고추였습니다.

먹다가 진짜  어후

혀가 얼얼얼얼얼

매우면 맵다고 말 해줘야 아냐? 코리안이?

코리안 소울 푸드 국박을 먹으러왔는데 고추를 보고 매운지 안매운지 분간을 못한다?

청양고추인지 아닌지 모른다?

니 누구야?

어디서 왔어?

 

소면과 끓어오르는  뜨거운 국밥 국물

저는 국밥  먹기 전에  그 설렘이 정말 좋아요.

캬~ 이거는 순대국밥 아니고 돼지국밥이라고!

다르다고 돼지 국밥 돼지 국밥 노래를 그렇게 불렀는데!!

드디어어어어 그런 감동

아시나요.

부산을 가지 않아도 된다는 그런 느낌!

 

와 뭐야 고기 뭐야?

고기 옴총 많아 고기 국밥 이거지 돼지국밥 그래 이거지!

와 이건 정구지 아니 부추부추랑 국밥이랑 캬..

아! 파도 들뿍 들어가야 맛이 살쥐 ! 설렁탕은 고기국물인가 파국물인가?

엥? 파&고기 국물이 설렁탕이지

 

살코기만 있는 줄 알았는데, 지방도 있는 고기였네요

오히려 좋아

이게 살코기+지방 아주 좋아!

맛은 지방입니다 여러분

여러분? 지방은 맛있어요! 

맛있는 것은 지방입니다! 이건 동의 안하셔도 어쩔 수 없어요. 

확신 -!

월강 식자재 원산지 표기

?????????????????????????????????????? 이게 뭐야 국내산이 이렇게 많아?

아니 쌀도?  김치도? 배추도? 와 마늘도? 양파도?

고춧가루는 국내산 중국산 섞어서ㅇㅇ

이건 뭐 중국산 고추가루만 쓰면 확실히 맛이 아쉽다고 하던데, 그래서 반반 정도로 타협하셨군..

이해가능

근데 김치가 배추가  국내사닝라니 기쁜디~

국밥 고기가 국내산이라니 너무 나이스네!

 

월강 부산 돼지 국밥 차림표

깔끔한 메뉴판 아니 차림표!

한국어로 차림표 해줬잖아 외래어 사용까지 자제 하신 차림표 굿굿

 

돼지국밥 11,000원

내장국밥 12,000원

돼지국밥 특 15,000원

수육백반 13,000원

수육 중 30,0000원

 

종류가 이 정도 있네요.

돼지국밥이 11,000원인데, 특은 15,000원 4천원 추가!

꽤 갭이 크죠.  과연? 얼마나 특일까?

보통 그 할머니 관련된 국밥집은 1천원으로 특으로 변경인데, 확실히 국내산 돼지국밥은 급이 다른가?

 

 

월강돼지국밥 솔직 후기

1. 맛 : 맛 있습니다. 돼지국밥 먹고 싶은데, 마땅히 갈 곳이 없다면, 여기 괜찮아요. 조만간 돼지국밥에 진심인 친구 한 번 데려가봐야겠어요. 맛 평가가 궁금하네요. 저는 부산에서 먹었던 그 돼지국밥 못지 않았다는 평가입니다.

2. 가격 : 국밥인데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으나, 2가지 이유로 나름 합당할 수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첫 번째 이유는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는 점이 었어요. 고기양도 꽤 많았구요. 두 번째는  아무래도 위치 때문에 가격이 높을 수 밖에 없겠구나 싶었습니다. 진짜 이 정도 위치면 정말 좋은 위치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골목도 아니고 나름 메인도로.   아 그리고 무슨 다른 샐러드, 햄버거 가격 생각해보면 ㅇㅇ 이 정도면 상대적으로 비싸다고 말하기 참 어렵겠어요. 

3.. 서비스 : 불만가질 사항 전혀 없었습니다. 편안. 국밥 먹기 참 좋았다.

4. 개인 소감 : 점점 다 프랜차이즈화 되어가는 한국에서 만나기 힘든 식당이 이런 식당인데. 오다가다 한 번씩 들릴 수 있으면 참 좋겠네요. 지금처럼 사람이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았으면 좋겠어요. 그래야 또 방문해도 편안할 것 같아요.

 

 

 

월강돼지국밥 찾아가시는 길!

홍대입구역에서 약 10분 거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