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마시다/맛집

[연희동 맛집] 수빈 한정식 점심 식사 솔직 후기 (가격, 메뉴)

2%_Root 2023. 1. 18. 08: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희동 한정식 맛집 수빈에 다녀왔습니다.
알차게 요약해서 소개해볼께요.
수빈정식 4인세트 중 세트 1번을 주문했습니다.
간장게장, 떡갈비, 보리굴비, 매운떡갈비
매운떡갈비가 어떤걸까 기대하며 출발!

일단 주시는 식전 죽과 샐러드
흑임자 죽이었습니다.

흑임자죽

이게 기대 이상..
생각보다 맛있던 기억.
먹고나니 금새 음식이 준비가 되더라구요!

매운떡갈비
떡갈비에 다진 청양고추를 얹어준다.

매운떡갈비는 일반 떡갈비에 매운 청양고추를 다져서 올려줍니다.
떡갈비 반죽에 넣은 것이 아니라 다진 청양고추를 함께 먹냐 마냐 정도로 맛을 조절할 수 있네요.
그래서 뭐 너무 매울까 이런 걱정은 안하셔도 될 듯합니다.
적당했어요 떡갈비.

한 상 가득한 음식들

메인 음식인 떡갈비와 간장게장 그리고 많은 반찬들
다양한 나물이 있는 거, 김치들 좋았어요.

때깔 좋은 간장게장 예쁘게 담아주심.

때깔 좋은 간장게장 아주 예쁘게 담아주셨어요.
이게 진짜 대충 꺼내놓으면 못생겼는데, 예쁘게 담은 게 정말 기분이 좋은거죠.

고리굴비는 나오자마자 해체쑈!
아 이거 뭐 그냥 한점에 밥 한 숟가락 딱 먹으면 딱인 그런 보리굴비.
이게 영광보리굴비는 아니고.. 가공을 했어요.
이 생선은 중국에서 수입을 해왔습니다. 근데 법성포에서 후가공을 한 겁니다. 그러니까.. 여기까지.

매운떡갈비, 간장게장 그리고 법성포가 중국에서 수입해온 부세를 굴비로 바꾼 보리굴비
한 상 가득

어째꺼나 이 정도로 슥슥삭삭 먹을 수 있는 한 상 가득!
일단 소개는 이정도면 충분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솔직 후기
첫째, 다양한 반찬은 좋았습니다. 약간의 가짓수를 채우기 위한 반찬도 있긴하지만, 데친나물로 쌈을 먹을 수 있게 해주는 그런 건 정말 최고. 대부분 맛이 있었어요.
둘째, 간장게장. 많이 안짜고 맛있게 먹을만 했습니다.
셋째, 굴비, 맛이 있습니다. 중국산이 뭔 상관인가 싶은.. 어차피 어딜가든 중국산..
넷째, 매운떡갈비. 떡갈비가 맛이 좋았고 거기에 다진 청양고추는 적당히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
다섯째, 가격. 이 정도에 2만원 중반이면 무난하다. 2만원 후반으로 가면 애매하긴 합니다.
여섯째, 공간. 1층, 2층 꽤나 많은 사람들이 있어서 시끌시끌했습니다. 조용히 식사할 수 있는 곳은 아니지 않았나 싶었네요.
총평 = 그래도 연희동 맛집이라 할만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