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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검색광고마케터 1급 시험 최신 경향 요약정리

2%_Root 2024. 6. 22.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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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네이버 플레이스 유형 캠페인 하루예산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50원에서 30,000원

플레이스 검색 하루예산

50원에서 20,000원

 

2.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 설명 

 

3. 네이버 브랜디드 검색 브랜드 키워드 1개 노출

브랜드검색 그룹 내 등록가능한 키워드 수 그룹당 30개

https://saedu.naver.com/help/faq/ncc/view.naver?faqSeq=571

 

네이버 검색광고

 

saedu.naver.com

 

4. 네이버 검색광고 종류와 개수

검색광고 대표 상품 7종이기 때문에 7개라고 해야할 듯.

내용 파악해야 됩니다.

1)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 파워링크 최대 10개, 비즈사이트 5개 노출

더보기 -> 추가 노출

2) 쇼핑검색광고

쇼핑몰 상품형

제품 카달로그형

3)브랜드검색광고(모바일)

모바일 라이트형, 프리미엄형

브랜드 키워드에 대해 1개 광고 단독 노출

4)신제품검색광고

신제품/서비스/리뉴얼 등 180일 이내 제품/서비스에 대한 광고

5)플레이스 광고

네이티브 형태 검색 광고

6)콘텐츠검색광고

7)지역소상공인광고

 

5. 가장 합리적인 광고 예산 설정 방법은?

목표 및 과업기준 법

토씨하나 틀리면 안되는 문제

다른 것들까지 하면,

1) 가용예산 활용법

2) 매출액 비율법

3)경쟁자 기준법

4) 목표 및 과업기준법

5) 광고-판매 반응함수법

총 5가지

6. 파워링크 검색 매체 광고 노출 영역

파워링크 최대 10개

비즈사이트 최대 5개

7. 확재소재 유형

이미지형 서브링크 

https://saedu.naver.com/notice/view.naver?notiSeq=4231

 

네이버 검색광고

 

saedu.naver.com

 

8. 쇼핑광고 상단 노출 가능 입찰가

상단 노출 입찰가는 키워드별 검색량, 이용자의 반응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쇼핑 브랜드형의 모바일/PC 광고 노출 영역의 상단 영역에 노출될 수 있도록 책정된 금액입니다. 내 브랜드 키워드, 일반 키워드 유형으로 등록한 키워드 중 상단 노출 가능 입찰가보다 높게 설정된 경우에 상단에 노출될 수 있으며, 
상단 노출 가능 입찰가보다 적은 금액으로 입찰된 키워드는 키워드 유형 구분 없이 하단에 노출됩니다.
상단 노출 가능 입찰가 조회 방법 
 
광고그룹에서 키워드를 선택한 후 입찰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 광고 그룹 > [키워드] 탭 클릭 > 키워드 선택 > 입찰가 변경]
 
참고. 
  • 다른 브랜드 키워드는 상단 노출 가능 입찰가를 제공하지 않으며 상단 광고 영역에 노출될 수도 없습니다.
  • 상단 노출 가능 입찰가는 광고의 상단 노출을 위한 최소 조건으로 상단 노출 가능 입찰가보다 높게 설정하였더라도 상단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광고 경쟁 현황 등 여러 조건에 따라 광고의 노출 위치 및 노출 여부는 실시간으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상단 노출 가능 입찰가 지표는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https://saedu.naver.com/help/faq/ncc/view.naver?faqSeq=773

 

네이버 검색광고

 

saedu.naver.com

 

최근 문제 수준 추잡합니다.

네이버 비중 상당합니다.

실무에서 도움이 되는 것 아닌 내용이 너무 많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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